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부에서는 금투세 폐지와 더불어 밸류업 관련 세제지원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금융위원회에서 공개한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2024년 8월 12일)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기업

 

 

 

  • 위 표는 금융위원회에서 8월 12일에 공개한 보도자료에서 가져온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명단입니다. 키움증권, 메리츠금융지주 등이 있는데, 아직 공시하지 않았지만 참여를 적극 검토 중인 기업들도 있다고 합니다.

 

  • 특히 정부에서 8월 12일에 개최한 기업 밸류업 상장기업 간담회에는 키움증권, 메리츠금융지주, HK이노엔뿐만 아니라 유한양행, LG, POSCO홀딩스, 현대차, 엠로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금융위원장 발언 주요 내용

 

 

 

  • 김병환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있었던 글로벌 주식시장의 급등락 상황을 언급하며, 우리 증시가 상대적으로 더 큰 낙폭에도 불구하고 더딘 회복속도를 보이는 것에 대해 아쉬워하는 평가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우리 증시가 보다 단단하고 회복력을 갖춘 시장으로 체질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확산과 내실화를 통한 국내 증시의 경쟁력 제고가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 이에 공시에 참여한 기업들 뿐만 아니라 아직 공시를 하지 않은 기업들도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를 적극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정부 세법 개정안 중 관련내용 

 

 

금투세 폐지, 법인세, 배당소득세, 상속세 관련 정부 세법 개정안 

 

 

 

마무리

 

아직 주주(개미) 입장에서는 밸류업 프로그램이 어떤 식으로 국내 증시 체질을 개선하고, 부채중심에서 자본중심으로 경제 구조를 전환할 수 있을지 감이 오지 않지만 정부에서 계속 강조하고 있는 만큼 신속하게 금투세 폐지와 더불어 밸류업 프로그램도 진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